푸드테크 기업 푸드나무 브랜드 ‘푸드나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전년 대비 13.6% 증가한 2172억원으로 사상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현재 푸드나무는 건강간편식 전문 플랫폼인 ‘랭킹닭컴’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지난 2월말까지 총 260만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다.
푸드나무 관계자는 “지난해 호실적이 랭킹닭컴을 필두로 2030 여성을 위한 식단 큐레이션 플랫폼 피키다이어트, 헬스·피트니스 전문 플랫폼 개근질마트 등 자사 플랫폼의 신규 회원 증가가 이어졌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지난 2022년은 글로벌 인플레이션에 따른 원부재료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공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나서며 판관비가 전년 대비 17% 가량 증가했음에도 큰 폭의 매출성장과 영업이익 개선을 이뤄냈다"며 "2023년에도 성장 중심의 경영전략을 추진해 1분기 신규가입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하는 등 견고한 매출 성장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푸드나무는 온라인 매출과 함께 대형마트, 편의점, 피트니스 센터 등 오프라인 매출이 확대될 전망이다.
[사진= 푸드나무 로고 / 출처=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