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교포 출신 K팝 가수 알렉사(AleXa)가 미국 지상파 방송사 NBC 경연 프로그램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다.
소속사 지비레이블 등에 따르면 알렉사는 10일 미국 현지에서 방송된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쟁쟁한 후보들을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소속사는 "K팝 아티스트가 미국에서 열린 대규모 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한 건 처음"이라고 언급했다.
올해 3월 처음 방송된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는 미국 각 주(州) 등을 대표하는 56명의 도전자가 모여 미국 최고의 히트곡을 차지하고자 경쟁하는 프로그램이다.
내로라하는 가수들도 여럿 출연한 이 프로그램에서 알렉사는 오클라호마 주(州) 대표로 참가했다.
출연자 가운데 유일한 K팝 아티스트인 그는 앞서 경연곡 '원더랜드'(Wonderland)로 현지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시청자 투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알렉사는 이날 결승에서 10개 팀 가운데 유일하게 700점대 점수를 기록하며 워싱턴의 알렌 스톤, 코네티컷의 마이클 볼튼 등을 제치고 우승 트로피를 안았다.
알렉사는 우승자로 자신의 이름이 호명되자 두 얼굴을 부여잡은 채 눈물을 흘렸다.
알렉사는 소속사를 통해 "정말 기대도 안 했는데 감사하다. 응원해 주신 많은 분 덕분에 마지막까지 무대에 올랐다. 기적 같은 선물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알렉사는 지난 2018년 엠넷 오디션 '프로듀스48'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이듬해 '밤'(Bomb)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한 그는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빌보드의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7위에 올라 주목받았다.
알렉사는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준결승 진출 후 연합뉴스와 한 인터뷰에서 "나는 K팝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K팝의 '특별한 맛'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사진= 알렉사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
<저작권자ⓒ 뉴스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다른글 보기 no1newsborn@gmail.com
# 태그 통합검색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비서실장인 전용기 의원과 오영환 원내대변인은 28일 오후 국회 의사과에 7월 임시국회 소집요구서를 제출한다. 이날 민주당이 사실상 원구성 강행 수순에 돌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전날 박홍근 원내대표가 "야당을 궁지로 모는 것에만 몰두하는 정부·여당을 마냥 기다릴 수 없다"며 "7월에는 임시국회를 열어 국회를 정상화하겠다"고 밝힌 데 따른 것이다. 국회 규정상 이날 소집요구서를 제출하면 사흘 뒤인 7월 1일부터 임시국회 회기가 시작돼 본회의를 열 수 있다. 본회의가 열리면 출석한 의원 중 최다선이 임시 의장을 맡아 새 국회의장을 뽑는 것으로 후반기 국회 원 구성 절차가
∴ 뉴스 > 경제·정치 > 2022.06.28. 15:35오는 9월부터 건강보험료 산정 때 실거주를 위해 주택을 구입·임차(전월세)하면서 빌린 대출금은 보험료 부과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금까지 건강보험 지역가입자는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대출을 포함한 주택가액·임차금을 기준으로 재산보험료를 내야 했지만 앞으로는 대출액의 30%(임차)∼60%(자가)를 뺀 재산에 대해서만 보험료를 내면 된다. 보건복지부(이하 복지부)는 이러한 주택금융부채 공제 제도를 담은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28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전했다. 시행령에 따르면 주택금융부채 공제의 대상은 공시지가 또는 보증금이 5억원 이하인 1세대 1주택 또는 무주택 세대다. 1주택 세대의 경우 주택 구입을 위해 받은
∴ 뉴스 > 경제·정치 > 2022.06.28. 15:34검찰이 경기 안양교도소에서 복역 중인 이명박(81) 전 대통령에 대한 형집행정지 여부를 28일 결정한다. 당뇨 등 지병으로 수감 중에도 병원 입원과 퇴원을 반복해온 이 전 대통령은 이달 초 건강 악화를 이유로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형집행정지 신청서를 제출했다. 수원지검은 이날 오후 2시 이 전 대통령 등을 포함한 관내 형집행정지 신청 건을 심의하며 형집행정지 심의위원회 위원장은 차장검사가 맡는다. 외부위원은 학계·법조계·의료계·시민단체 인사 등 5∼10명으로 꾸려진다. 심의위원회는 이날 이 전 대통령뿐만 아니라 다른 신청 건들도 검토할 예정이라 최종 결론이 나기까지 시간이 다소 걸릴 전망이며 이 전 대통령에 대한
∴ 뉴스 > 경제·정치 > 2022.06.28. 15:34올해 3분기 전기요금의 연료비 조정단가가 오늘(27일) 발표된다.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에 따르면 전기요금 연료비 조정단가 조정 내용은 이날 오후 3시께 발표될 예정이다. 전기요금은 기본요금·전력량요금(기준연료비)·기후환경요금·연료비 조정요금 등으로 구성돼 있는데 분기마다 연료비 조정요금이 조정된다. 산업부는 기획재정부(이하 기재부)와 협의해 당초 지난 20일 3분기 연료비 조정단가 인상 여부 및 폭을 결정할 예정이었으나 한국전력(이하 한전)의 자구 노력이 전기요금 인상 요인을 얼마나 흡수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한 검토 시간이 길어지면서 발표 시점을 연기한 바 있다. 한전이 산정해 정부에 제출한 조정단가는 kWh(킬로와트시)당 33원가량
∴ 뉴스 > 산업 > 2022.06.27. 15:15김창룡(58) 경찰청장이 임기를 26일 남기고 결국 사의를 표명했다. 경찰청은 "김 청장이 금일 사의 표명을 했다"며 "오후 중 추가 입장 발표가 있을 것"이라고 27일 표명했다. 김 청장의 사의 표명은 행정안전부 경찰 제도개선 자문위원회의 경찰 통제 권고안에 대한 조직 내부 반발, 치안감 인사 번복을 둘러싼 윤석열 대통령의 '국기문란' 질책 등에 책임을 진다는 차원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문재인 정부에서 지난 2020년 7월 제22대 경찰청장으로 임명된 김 청장은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면서 조직 안팎으로 압력을 받는 모양새가 됐다. 법조인 출신 이상민 행안부 장관 지시로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
∴ 뉴스 > 경제·정치 > 2022.06.27. 1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