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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위드 코로나' 활용한 할인 행사 매출 증가

김도훈 기자 입력 : 2021.11.08 수정 : 2021.11.08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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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코리아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진행 중인 빅스마일데이 행사의 1인당 구매금액이 지난해보다 크게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빅스마일데이 1인당 구매 객단가는 지난해 행사 때보다 평균 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상대적으로 고가의 제품군에서 더 과감하게 지갑이 열렸다. 

컴퓨터와 모니터의 경우 객단가 신장률이 56%로 가장 컸다. 

지난해 행사 때 100만원짜리 컴퓨터를 구매했다면 올해는 156만원짜리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았다는 의미다. 

이밖에 계절가전(26%) 음향기기(21%) 영상가전(20%) 등도 객단가가 크게 올랐으며 신발(17%) 유·아동의류(14%) 쥬얼리·시계(7%) 등 패션잡화 상품에 대한 씀씀이도 커졌다.

11번가 관계자는 "올해 '십일절' 할인 행사 실적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행사 첫날인 지난 1일 하루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날보다 40% 증가했으며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누적 거래액도 지난해보다 20% 늘었다. 

지난 1일 진행된 롯데리아 라이브방송 시청자 수는 126만명으로 지난해 행사 당시 라이브방송 최대 시청자수(2만2천명)보다 57배나 증가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위드 코로나' 조치로 연말 소비심리가 회복되면서 고객들의 씀씀이가 커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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