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웹사이트의 접속자 증가 및 소상공인 이용자의 편의성 강화를 위한 이용자 맞춤 기능 강화,개편 중 시스템 상에 오류가 발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 오류는 효율적인 정책 업무 수행을 위한 일환으로 테스트 상에서 정상동작 여부 확인을 위한 사전 테스트 중에 발생한 오류로 확인됐다.
이번 오류는 시스템 개편시 화면상에 오류(화면에 보여져야 하는 부분과 화면에 보여지지 말아야 되는 부분을 표현)가 발생했다.
반면 제일 중요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사용자 정보는 안전히 보관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이번 오류는 오프라인 접수를 위해 운영서버에서 정상동작 여부 확인을 위한 사전 테스트 중에 발생한 오류로 확인됐다.
공단 관계자는 "해당 사안에 대한 안내 통지 시행을 준비 중이며 재발방지 대책 및 향후계획을 준비하고 있다"며 "오프라인 시스템 오픈까지 유사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이번 사안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 오류 건에 대한 안내 및 후속조치 강구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