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1682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39.9% 증가했다고 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7408억원으로 58.2% 늘었으며 순이익은 8663억원으로 502.7% 뛰었다.
전 사업이 고르게 성장한 가운데 콘텐츠·플랫폼 매출이 크게 늘면서 카카오가 사상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대다수 사업에서 성장을 이룬 가운데 특히 플랫폼과 콘텐츠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부문별로 보면 플랫폼 매출은 전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787억원으로 집계됐다.
톡비즈 매출은 전분기 대비 4%,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4049억원이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 거래형 매출이 성장을 견인했다.
포털비즈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192억원을 기록했다. 플랫폼 기타 부문 매출은 카카오페이의 결제,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한 2547억원이다.
카카오의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분기 대비 63%, 전년 동기 대비 84% 증가한 9621억원이다. 스토리 매출은 플랫폼과 IP 유통 거래액의 견조한 성장과 함께 타파스와 래디쉬의 편입으로 전 분기 대비 17%,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한 2187억원을 기록했다.
뮤직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1971억원을 달성했으며 미디어 매출은 전분기 대비 5% 하락, 전년 동기 대비 102% 증가한 831억원이다.
게임 매출은 4631억 원으로 양대 마켓에서 1위를 달성한 모바일 게임 '오딘'의 기록적인 성과로 전분기 대비 260%, 전년 동기 대비 208% 증가했다.
3분기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1조5726억원으로,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 따른 투자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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