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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스마트폰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 출시

이승현 기자 입력 : 2021.10.14 수정 : 2021.10.14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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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가 소상공인을 위한 스마트폰 비대면 주문 서비스 '스몰오더'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몰오더는 차세대 문자 메시지 서비스(리치커뮤니케이션서비스, RCS)인 채팅플러스의 챗봇을 통해 매장 밖에서도 비대면으로 주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매장을 방문하기 전, 스마트폰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 채팅플러스 챗봇을 통해 미리 음료를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고객은 시간이 절약되며, 소상공인은 주문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별도의 대면 결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돼 매장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용방법도 간단하다. 스마트폰 메시지 앱의 챗봇 탭에서 스몰오더 선택 후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고 삼성전자와 LG전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KT 가입자만 이용할 수 있다. 

KT는 전국에 60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중형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베이'와 스몰오더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맺었으며 서울 및 수도권 지역의 커피베이 34개 매장에서 스몰오더를 통한 주문이 가능하다. 향후 KT는 커피베이 브랜드 전용의 스몰오더 솔루션을 구축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 관계자는 "커피 프랜차이즈 상품에 대한 구독형 통신서비스를 공동 발굴하고 비대면 주문 활성화를 통한 종이영수증 축소, 최근 커피 매장의 트랜드인 ‘다회용 컵’ 이용 등 ESG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KT는 스몰오더 입점 매장 확대를 위해 서비스 시작 후 3개월 동안 입점 매장에게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월 정액 요금제 방식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서비스 가입은 KT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KT Enterprise부문 커뮤니케이션플랫폼사업담당 명제훈 상무는 "스몰오더는 휴대폰 메시지를 통해 손쉽게 비대면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새로운 문자메시지 서비스"라며 "휴대폰을 사용하는 고객 누구나 익숙한 문자메시지를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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